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제주도여행초보자라면 꼭 가봐야할! 제주도 1박2일 완벽 추천코스!

by 호루라기플 2023. 6. 8.

1. 제1일

 

 

- 아침 : 제주시 중앙로에 위치한 ‘협재해수욕장’ 인근에서 조용하게 일찍 일어나 바닷가를 산책해보자. 상쾌한 바람과 멋진 일출을 만나보며 제주도 여행의 시작을 느껴보자.

 

- 아침 식사 :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남새밥집’에서 전복죽과 제주특산물 요리를 즐기자.

 

- 오전 : 협재해수욕장에 위치한 ‘비자림’은 일년 내내 아름다운 그림같은 풍경을 선사하는 곳으로, 자연과 함께 산책하기 좋다. 또한, 제주도에서 유일한 수목원인 ‘한림공원’에서는 다양한 식물과 동물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점심 : 한림공원 내 ‘월정리돈가스’에서 일품 돈까스와 제주도에서 재배하는 고산지대의 계절별 신선한 채소를 즐기자.

 

- 오후 : 놀이동산과 체험관이 함께 있는 ‘제주민속촌’에서는 제주도의 전통문화와 생활습관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오설록티뮤지엄’에서는 다양한 차의 종류와 제조과정을 배울 수 있다.

 

- 저녁 : 제주시청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갈치조림 쭈꾸미 볶음’으로 유명한 ‘하도어촌식당’에서 제주 특산물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제주도 대표적인 야식인 ‘제주 흑돼지 삼겹살’을 최고의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연탄불구이’에서 저녁 식사를 마무리하자.

 

 

 

- 아침 : 제주 국제공항에서 식사

 

 

 

아침에 제주 국제공항에서 식사를 추천합니다. 제주 국제공항 내에는 다양한 음식점이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일찍 도착하셨다면, 제주 국제공항에서 유명한 제주 빵과 커피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주국제공항에서 다양한 기념품과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즐거운 아침을 시작하고 제주를 둘러보세요!

 

 

 

- 오전 : 용눈이오름

 

 

 

오전 : 용눈이오름

 

아침 일찍 일어나 용눈이오름을 찾아 떠나봅시다. 용눈이오름은 연못과 폭포가 함께 있는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해발 800미터에 위치한 용눈이오름에 도착하면, 밀림 속으로 들어서야 합니다. 산림욕을 즐기며 걷는 길에는 눈으로 보는 경치 뿐 아니라 서식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궁극적인 풍경이 선사됩니다.

 

울창한 숲을 통과한 후 드디어 수풀과 암석으로 둘러싸인 연못이 나타납니다. 연못 주변은 몽환적인 분위기로 수놓여 있으며, 오랜 시간동안 머물고 싶은 곳입니다.

 

성황리에 용눈이오름을 즐겼다면, 다음 일정으로 이동해봅시다.

 

 

 

- 점심 : 섭지코지에서 먹기

 

 

제주도 여행 초보자라면 섭지코지에서 점심을 먹는 것을 강력 추천해요. 섭지코지는 제주도에서 대표적인 해녀마을로 유명하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해요. 섭지코지 해녀촌 안에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는 맛집이 많아요. 특히, 전복요리로 유명한 "최동원 전복"은 멋진 전복 구이와 전복죽을 맛볼 수 있어요. 또한, 사계절 내내 서식하는 "바다의날개"에서는 신선한 생선 요리를 즐길 수 있어요. 섭지코지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맛있는 해산물 요리는 제주도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될 거예요.

 

 

 

- 오후 : 성산일출봉

 

 

 

제주도를 여행하는 데 있어 꼭 가봐야할 곳 중 하나가 바로 성산일출봉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이며, 일출을 보러 찾는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간은 오후입니다. 오후에는 일출 시간보다 사람들이 적어서 조금 더 여유롭게 볼 수 있고, 노을빛에 비춰진 성산일출봉은 매우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성산일출봉에 도착하면 케이블카를 이용해 정상으로 올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상에서는 전망대로 지어진 인공물이 아닌 바위위에 올라 설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에서 전망하는 해발 182m의 해발기슭, 오름, 해안, 바다 등은 모두 매우 아름다운 풍경으로 한 번쯤은 꼭 방문해봐야 할 곳입니다.

 

 

 

- 저녁 : 제주 시내에서 저녁 먹기

 

 

 

제주 시내에서 저녁을 먹을 수 있는 추천 맛집으로는 "제주 오일장돈"이 있습니다. 이곳은 오징어, 삼치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며, 제주에서 유명한 제주 물 돌림 죽이 맛있게 나옵니다. 또한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고 분위기도 좋아서, 여행의 피로를 푸는 좋은 장소입니다.

 

 

 

2. 제2일

 

 

2일차

 

- 09:00 :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아침을 먹고 시작

 

- 10:00 : 성산일출봉으로 이동

 

- 11:00 : 성산일출봉에서의 산책 및 일출 감상

 

- 12:30 : 성산마을에서 먹거리 탐방

 

- 14:00 : 성판악으로 이동

 

- 14:30 : 성판악에서의 트래킹

 

- 16:00 : 카페 길거리에서 휴식과 함께 풍경 감상

 

- 18:00 : 돌아오는 길에 식사 후 공항 향해 출발

 

 

 

- 아침 : 숙소에서 아침식사

 

 

 

아침에는 제주도에서 유명한 흑돼지 바베큐를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도에서는 다양한 흑돼지 바베큐 맛집이 있으며, 숙소에서도 주변 맛집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특히 제주도에서는 흑돼지와 함께 먹는 청국장이 함께 나오는 곳도 많습니다. 제주도에서 먹는 흑돼지는 깔끔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며, 바베큐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아침식사로 이렇게 푸짐한 제주도의 맛을 즐길 수 있다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 오전 :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카페 찾아가기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카페 찾아가기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카페에서 조용하게 쉬어가는 시간도 필요할 것입니다. 제주도민이 자주 가는 카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올레길 제주 하도리

 

제주도를 대표하는 올레길 중 하나인 10코스 하도리에서 찾을 수 있는 이 카페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멋진 뷰와 더불어 쉴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유명합니다.

 

2. 클레이 아트 인 커피

 

한라산 바닥에서 추출한 천연 광석 물로 만든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산책 후 한잔 먹기 좋습니다.

 

3. 귤로만든제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가장 다양한 귤을 제공하는 카페입니다. 제주 귤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4. 빵순이

 

제주에서 유명한 베이커리 체인점인 빵순이의 카페입니다. 생크림과 딸기, 청포도 등을 사용해 만든 빵이 인기입니다.

 

5. 크리스마스 국화

 

카페의 모든 소품과 가구 등이 크리스마스 특유의 분위기로 장식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소개했습니다. 이곳에서 힐링을 즐기며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 점심 : 제주 돌문화공원에서 먹기

 

 

 

제주 돌문화공원은 제주에 온다면 놓치지 않아야 할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돌솥비빔밥"입니다. 돌솥 안에 비빔밥 재료와 함께 먹는 이 음식은 제주에서 유명한 전통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빔밥은 적당한 양의 모듬 생선이 곁들여져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돌문화공원에서는 제주 전통적인 음식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식점이 있으니 꼭 방문해서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세요.

 

 

 

- 오후 : 산방산 산책하기

 

 

 

오후 : 산방산 산책하기

 

제주도는 다양한 산책코스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산방산은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산책로는 대부분 평탄하지만, 때로는 약간의 오르막이 있기도 하지만 산책 도중에 바라보는 전경은 아름다움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산책로를 따라 쭉 올라가다보면 북쪽 해안선의 파노라마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더욱 즐거운 산책이 됩니다. 그리고 한라산, 용머리 해안, 구좌바다 등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일몰을 본다면 더욱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산책 종료 후, 삼양동 돌담골목에서 제주도의 전통 가옥과 돌담을 구경하며 마을의 아늑한 분위기를 느끼며 쉬어가길 추천합니다.

 

 

 

- 저녁 : 제주 국제공항에서 식사 후 편도 여행 종료

 

 

 

저녁에는 국제공항 근처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국내 최초의 공항몰 "롯데면세점제주"에서는 다양한 해외 브랜드의 가게들을 둘러볼 수 있고, 음식점도 많이 있어요. 특히 제주 맛집에서 대표적인 생선구이, 회 등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국내 최초의 로드스턴(목제 선체 형태의 건물) "하늘궁전"에서는 높은 곳에서 바라본 제주의 야경을 즐길 수 있어요. 이곳에서 외국인 관광객들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댓글